파리(Paris)에서 생장드피드포트(Saint Jean de Pied Port)까지

<동선 간단 요약>

-2/6 오후 인천에서 프랑스 파리(Paris)로 출발

-2/7 밤 프랑스 파리 도착

-2/8 오후 프랑스 바욘(Bayonne) 도착

-2/8 오후 바욘에서 생장드루즈(Saint Jean de Luz) 이동. 대실수.

-2/8 오후 생장드루즈에서 바욘으로 이동 후 숙박.

-2/9 오전 바욘에서 생장드피드포트(Saint Jean de Pied Port)로 이동. 이번엔 제대로.

-2/9 오후 생장드피드포트 도착

Day 1. 프랑스 파리(Paris) 도착

(프랑스 드골 공항에 도착하니 비가 추적추적..)

2월 6일 산티아고 순례길 답사를 떠나는 룩, 채린, 의융은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거쳐 프랑스 파리로 향하는 비행기를 탔습니ㄷ다. 다들 파리는 처음이라 되게 설레는 마음...보다는 14시간의 비행으로 저희들은 매우 피곤했습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도착한 숙소에서 쓰러지듯 자버렸습니다. (그 중 한 명은 씻지도 않았다고 한네요;;)

이튿날 아침, 우리는 프랑스 외곽의 바욘 (Bayonne)으로 향했습니다. 산티아고 순례길 중 가장 많이 알려진 '프랑스 길'로 떠나는 여행자들은 거의 대부분 이곳을 거치는데요. 4시간에 걸쳐 바욘에 도착했고, 맛있는 태국음식을 먹었습니다. 그때까지는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했어요. 그저 유럽음식은 양이 많다며 하하호호 웃으며 면을 삼켰더랬습니다. 사진 속 저희들이 너무나 밝게 웃고 있네요^^

바욘에서 생장 드 루즈(Saint Jean de Luz)로 향하는 기차가 왔습니다. 30분 정도 애매하게 졸고나니 벌써 도착해 있었습니다. 이때까지도 아무것도 몰랐어요. 산티아고 순레길 여행자의 여권인 크레덴시알(Credential) 발급을 위해 사무소로 향했습니다. 문제는 지금부터.

아뿔싸. 생장 드 루즈가 아니라 생장 드 피드포트(Saint Jean de Pied Port)로 갔어야 했네요. 생장이라고 해서 다 같은 생장이 아니더군요. 알고 보니 프랑스엔 '생장'으로 시작하는 지명의 이름이 엄청 많았습니다. 사진 속 하늘의 X를 보세요. 하늘도 우리에게 이 길은 아니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실패를 경험으로 삼자고 마음이 모아졌고, 결국 다시 바욘으로 돌아왔습니다.

사실 바욘에 처음 도착했을 때, '우와 바욘에서 하룻밤 자면 좋겠다' 라고 저희들은 말했습니다. 말이 씨가 되어 버렸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마지막 열차도 떠난 뒤였습니다. 그 덕에 저희들은 150유로나 내고 온수가 성수처럼 쏟아지는 호텔방에서 잘 수 있었습니다. 그 호텔 프론트 사탕이 참 맛있었습니다. 바욘의 아침 풍경도 퍽 운치있었는데요. 바욘엔 높은 빌딩이 없습니다. 건물들의 외관은 같은 느낌을 공유하고 있지만 그 속은 개성이 넘치고요. 강변을 걷자 조깅하는 사람들과 개와 산책하는 사람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저희들이 만난 프랑스 사람들은 꽤 친절했습니다. 그들의 환대와 친절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순간이 많았습니다. 순례길의 대부분은 스페인에 있어 우리는 스페인으로 향하지만 언젠가는 프랑스를 꼭 여행하자고 다짐했습니다.

Day 2. 생장 드 피에포트 도착

이번엔 제대로 왔습니다. 생장 드 피드포트(Saint Jean de Pied Port), 절대로 안 까먹지 싶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프랑스엔 '생장'으로 시작하는 곳이 많습니다 히히. 동네 이곳 저곳을 돌아다닌 후 식료품 가게에 들렀습니다. 값싼 과일을 기대했지만 사실 좀 비싸더라고요;; 하지만 와인은 정말 싸더군요. 초콜릿보다 값싼 와인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 날 먹을 저녁거리를 사고 행복한 마음으로 숙소인 '알베르게'로 돌아왔습니다.

산티아고 순례길의 묘미는 역시 수많은 여행자를 만날 수 있는 것이겠죠. 사진 속 노란색 옷을 입은 할아버지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3개월간 '왕복'하셨다고 합니다. 앞으로 어떤 인연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됩니다. 알베르게는 단체생활이다 보니 대부분 소등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저희들도 이제 자러 가볼게요. 내일 뵐게요 다들!!

    아직 카테고리가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구로구 연동로320 나눔관 2층 5C 303 루트온 협동조합

routeoncoop@gmail.com / routeoncoop@naver.com / 02-2610-4153~4

  • Instagram Social Icon
  • Facebook Social Icon
  • YouTube Social  Icon
  • 20151116214607793215

© 2023 Wix.com으로 제작된 본 홈페이지의 모든 권리는 루트온협동조합에 귀속됩니다.